안녕하세요 새싹비빔입니다

오늘은 말벌 퇴치법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필요하신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주말에 산소에 성묘 하러 그리고 벌초 하러 다니러 가는 시즌입니다.

해마다...이맘때가 되면... 말벌로 인한 사고소식을 뉴스를 통해 종종 접하곤 했는데요...

올해에는 말벌에 관한 사고가 없길 바라며....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말벌퇴치법 안내 해드립니다.










말벌은 덩치가 크고 독이 많아 특별히 더 주의해야 하는 벌레 입니다.  침을 한번 쏠수 있는 일벌과 달리 말벌은 침을 계속 쏠수 있고 건강한 성인도 사망에 이르게 할수 있어 더더욱 주의해야 하는 벌레 입니다.






이 말벌은  양봉해야 할 꿀벌까지 사망하게 하여 양봉농가가 울상을 지을정도라고 하니 이정도 되면 이 말벌은... 없어져야 할 벌레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이렇게 위험한 말벌이 갑작스럽게 나타난다면 어떻게 말벌퇴치법에 대해  숙지해두는것이 좋겠습니다.





말벌은 향이 좋은 화장품이나 헤어용품 그리고 향수등의 냄새로 말벌을 홀릴수 있어 사용을 금하는것이 좋으며 모자 및  옷은 검정색 회색 갈색등 어두운 색상은 입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말벌은 밝은색보다 검은색 계열에 공격적인 성향을 갖구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말벌의 천적인 곰, 담비, 오소리 같은 동물들은 검은색 또는 짙은 갈색처럼 어두운색을 띠기 때문에 어두운색 옷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말벌은 사람의 신체중 검은색을 띤 머리를 공격하는 무서운 벌레이며 머리에 말벌침을 쏘이게 되면 사망에 이를수 있습니다.  









  말벌집을 건드렸다면 팔을 휘젓는 행동은 절대로 피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말벌은 쳐내고 휘두르는 큰동작은 말벌의 신경을 더 곤두세우고 공격적으로 만들수 있어 잴대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말벌퇴치법으로는 자세를 최대한 낮추고 머리를 손으로 감싼 후 말벌집에서 직선으로 20m 이상 떨어진곳으로 재빠르게 도망쳐야 피해를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말벌집으로부터 20m 벗어나면 말벌은 대부분  말벌집으로 되돌아간다고 합니다.


또한 말벌퇴치법으로는 곤충 기피제를 옷에 뿌리면 벌 공격이 줄어드는것으로 확인되었답니다.











말벌퇴치법으로는 등산이나 벌초를 하기 위해 산에  오랜시간 갈 경우엔 밝은계열의 모자를 쓰는것이 좋겠으며 또한 밝은색 계열의 옷을 입는것이 말벌퇴치법으로 가장 좋은 법입니다.

또한 향이 짙은 향수나 화장품 등은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