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이제 4월, 그리고 5월 초에는 황금같은 연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황금연휴동안 여행계획을 준비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특히 연휴동안 김포공항 국내선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내용정리해봅니다.

김포공항은 국내선, 국제선 모두 출발하는 국제공항입니다. 그러다보니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장, 국제선 주차장을 미리 파악하셔서 이동경로를 잡는게 좋을 텐데요.

아래 그림은 김포공항 지도인데요.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국제선에 따라 구분되어 총 6000대의 주차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장은 1주차장, 2주차장으로 2개가 있는데요.

국내선 주차장의 주차요금 및 주차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일 24시간 주차시 소형기준으로 1.5만원, 주말및 법정공휴일은 2.3만원이 되겠씁니다.

대형 기준으로는 1일 기준 4만원인데요.


여기서 소형의 기준은 일반적은 승용차 및 suv는 소형에 들어갑니다.


15인승을 기준으로 15인승 이하는 소형. 그리고 16인승 이상의 경우를 대형으로 구분합니다. 그러면 3박 4일을 기준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주차비는  4만원~6만원 정도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1만원이니..^^


그외 별도의 할인 조건이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 장애인, 유공자, 경차, 저공해 차량, 장애인 단체차량등은 할인을 받으실수 있는데요. 할인율은 50%입니다.  그런데 위에서와 같이 다자녀가정카드를 발급을 받으면(아이가 2명 이상이면 받을 수 있는데요) 50%할인 받을 수 있으니, 할인혜택을 챙기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서울 지역의 경우에는 주민센터에 가서 다둥이행복카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김포공항 국내선 주차장 및 주차요금 알아봤습니다. 연휴에는 주차가 번잡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좋은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