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대통령이 바뀌면서 대기업들의 무분별한 점포확장을 막고 소상공인을 보호하려고 하는 기조가 지속 강화 될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워낙 대형마트가 편하다보니 정부가 규제를 한다고 해서 대형마트 자체를 막을 방법은 없겠지요. 하지만 균형이 참 중요하겟죠.


온누리상품권도 사실 그런 관점에서 많이 활성화 되었음 좋겠다는 말을 하며, 이번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인데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해당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현금,카드 대신 사용할 수 있지만, 워낙 중소형 매장들이 많다보니, 가맹이 된 가게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으로 "전통시장 통통"을 검색해보시구요.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단메뉴에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 찾기가 있습니다.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전국 지도를 클릭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각 시장별로 점포수와 가맹점포수 가 있습니다. 많은 시장에서는 가입율이 100%인데, 일부 아닌곳이 있으니 참고셔야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 서대문구를 클릭해보았습니다.


서대문구에는 모래내시장, 영천시장, 인왕시장, 포방터시장이 있는데 영천시장이나 포방터시장은 가입율이 90%정도 수준입니다. 그 얘기는 온누리상품권을 갖고 가더라도 10곳중에 1곳중은 상품권을 받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가맹점을 클릭하면 팝업이 뜨는데요.

해당 시장에서 가맹되어 있는 가게의 상세 현황을 볼수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의 상호명, 연락처, 취급품목을 확인할 수 있어 미리 확인할 사항들을 전화로 확인할 수도 있게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개인의 경우 5%할인 받아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금으로 구입해야합니다. 카드는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한도는 30만원 까지입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혹,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나 판매처 외 기타사항이 궁금하면 온누리상품권 콜센터 로 문의해보세요! 전화번호는 1357번 입니다.



여기까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판매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주거지 근처에 전통시장이 있다면 상품권을 5%에 싸게 구입해 현금대신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돈도 절약하고 소상공인 경제도 살릴 수 있으니 1석2조가 아닌가 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