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고폰 구매를 염두해 두신다면 반드시 거쳐할 사항이 분실폰 조회를 해서 분실폰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겁니다. 구매햇는데 분실폰이나, 도난폰이면 그리고 그것이 밝혀진다면, 상당히 머리 아픈일이 전개될 것은 틀림없는 일입니다.

도난품을 사고 팔았을때,  판사람에게만 책임있는게 아니라, 그걸 알고 산사람에게도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할듯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고폰 구매시 분실폰 조회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핸드폰 분실 하였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네, 맞습니다.

통신사에 전화하겠죠. 저 누구누구인데요. 핸드폰 번호가 이런데요.

핸드폰 분실, 도난되었습니다. 라고 신고할겁니다.


각 통신사별로 분실, 도난으로 등록된 정보가 한군데로 모여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교 휴대폰 거래시 판매자의 휴대폰이 분실 도난폰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에서 제공합니다.

(분실폰 조회 홈페이지 링크는 본문 맨 하단에 있습니다)


자, 그러면 중고폰 구매를 마음 먹었다면 분실폰 조회 및 도난폰 조회 하는 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www.단말기자급제.한국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 홈페이지 중간에 분실, 도난 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를 클릭하시고요



▼이용시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해당 서비는 중고 휴대폰 거래시 판매자의 분실, 도난폰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구매자가 불의의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한국통신정보진흥협의회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동의하시면 부실,도난 여부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조회시에는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하거나,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2가지중에 쉬운 방법으로 조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단말기식별번호인 IMEI로 조회하는 경우에는 2012년 5월 이후 조회가 가능하구요. LG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LTE단말기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모델명, 일련번호로 조회하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는 IMEI를 모르는 경우에 조회한다라고 이해하심 됩니다. 그러니 가급적 IMEI로 조회하시는 게 낫습니다.


자, 어렵지 않았죠? 중고폰 구매시 분실폰 조회 확인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관련한 분실폰 조회 링크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www.xn--kj0bxc65ocsi5qsbya.xn--3e0b707e/search/search_1.php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