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kt요금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단통법이 없어지진 않았지만, 슬슬 괜찮게 휴대폰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이 보이고 있긴 한데요. 대표적으로 서울의 신도림에 가니 싸더라;; 어디에 가면 싸더라;;;

이런 말들을 주위에서 듣곤 합니다.

번호이동을 통해서 kt로 넘어오신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Kt요금제 종류를 알아보는데 있어서 큰 분류는 LTE폰이냐? 3G폰이냐? 태블릿이냐? 로 나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TE폰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해당 요금제는 KT에서 대표적인 요금제인데요. 데이터 선택에 따라서 3만2천8백원에서 10만9천원까지, 8가지의 가격요금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3만2천8백원짜리는 데이터 300메가, 물론 음성은 무제한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데이터를 많이 쓰는 편이어서 300메가짜리를쓰면 엄청 부족할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1달에 데이터를 3기가에서 6기가 사이를 쓰더군요.

LTE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가 남으면 다음달로 넘기거나 모자르면 다음달 데이터를 미리 땡겨 쓰는 것인데요. 이것을 KT에서는 밀당 기능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마트 기기 요금제 반값 프로모션이 있는데요. 요건 KT핸드폰 요금제 3만원 사용하는 경우에 스마트워치나 태블릿PC, 키즈폰, 액션캠 등의 스마트기기 요금을 50%에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참고하시구요.


다음으로 KT에서는 파릇파릇한 대학생이 타겟인 KT요금제 종류가 있는데요.

2.  Y24요금제

만24살 이하인 대학생들만 가입됩니다.

조금 특별한 혜택이 있는데. 그게 바로 매일 3시간 데이터 무료이죠.

요거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데요. 하루에 특정 시간대 3시간을 정하면 그 시간엔 데이터가 무료라. 학교를 다닐때 루틴한 패턴이 있기때문에, 선택이 상대적으로 쉬울 것 같은데요.


아래 보시면, y24 3만2천8백원 요금제를 보시면, 데이터 300메가 기본에, 밀당도 가능하고, 매일 3시간 데이터 무제한을 준다고 합니다.

앞서 설명한 LTE데이터 요금제 3만2천8백원과는 똑같이 동일한데, 하루 3시간의 데이터를 더 준다고 하니!!  젊기 때문에 누리는 혜택 아닌가 싶습니다!! 부럽다~

(참고로 요금제는 부가세가 포함된 실제 금액입니다.)



3.  Y틴 요금제(청소년)

아. 요건 만 18세 이하를 위한 청소년 KT요금제 종류입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KT는 혜택을 더주는 군요. 미래의 소비자를 위해 엄청난 마케팅을 하는 KT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내 젊을을 돌리도오~~~~

이 요금제의 특징은 데이터 2배 쓰기라는 게 있습니다. Y24요금제에서는 하루 3시간 무료가 있었는데요. 이번엔 공부를 상대적으로 많이 하게 되는 학생들에게..

데이터 2배쓰기라는 신공을 넣어놨는데요. 그게 도대체 뭘까요?


아래 요금제를 보시면 Y틴38을 보시면 월 38390원입니다. 데이터는 4.7기가를 주네요. 4.7기가에 해당되는 알은 96256알이구요.

기본적으로 이 알을 바탕으로 데이터 2배를 설정하면 속도가 2메가로 제한되지만, 데이터를 2배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좋습니까?

Y틴20만 해도 가격이 20900원 밖에 하지 않는데, 데이터는 1.4기가에 2배로 늘려쓰면 2.8기가이니. 통화보다는 데이터를 많이 쓰는 학생들을 위해 고안된 괜찮은 상품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요금제는 없을까요?

4.  순 골든(LTE) 요금제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KT요금제 종류입니다.

요금제는 심플하게 딱 1개인데요.

아래 보시면 22000원이면 되구요. 데이터는 500메가 무료.

지정 3회선 전화통화 30%할인입니다.

그러나, 요즈음은 대부분의 자녀들이 통화무제한이 많다보니.

부모가 전화를 걸면, 자녀들이 다시 전화를 거는 경우가 빈번해서, 사실 어르신들의 요금이 구태여 비싸게 쓸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요즈음은 유치원생들도 전화기를 들고다니던데.

5.  Y주니어 요금제

아이들 처음으로 스마트폰 사줄때를 타겟으로 만든 상품인데요.

월 19800원을 기준으로 데이터 900메가 무료이고, 엄마, 아빠 등 2회선까지는 통화 무료상품입니다. 문자는 200건 무료이구요.



마지막으로

6.  순 완전무한(LTE)요금제

설명을 드릴게요. 해당 요금제는 월 56100원짜리가 데이터 5기가에 이월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음성통화는 무료입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KT요금제 종류가 있습니다. 순 광대역 안심무한 요금제, 순 모두다올레 요금제, LTE안심데이터 38.5 요금제, 키즈 알115 요금제, 청소년 지니 요금제, 순 청소년 요금제 등… 많은 요금제가 있는데요.. 각자 여러분의 스타일 성향에 맞춰서 요금제를 골라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비싸지 않게. 본인에게 알맞는 수준으로 요금제를 설정하는 현명함을 발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KT요금제 종류 - 추천 요금제 5가지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