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변화가 있는 아침을 맞이 하였습니다. (몸에 근육통 가득 ;;; )
어제 운동한 효과가 등근육, 하체쪽에 있어서, 아침에 일어날때 살짝 불편하면서 무거운 느낌이 하루종일 가시지 않더군요.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을 같이 하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있는데요..
PT쌤이 제시한 제게 맞는 패턴은 "저녁을 먹고 운동하기" 입니다. 
저녁을 먹고 운동을 하게 되면 몸에 쌓여있는 칼로리가 운동후, 그리고 다음날 아침까지 소모가 계속 되기 때문에 아주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운동종류 : 근육운동 + 유산소운동
 - 운동전 저녁식사 : 적당한 탄수화물 + 고단백 식단
  ( 운동을 할때 근육을 운동을 하지 않고 유산소운동만 한다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게 몸에 체지방 분해를 일으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즉, 유산소운동 = 저탄수화물 + 고단백 )




- 오늘의 운동량 -
0. 러닝먼신에서 걷기 15분..

1. 데드 리프트 자세잡기 15분 정도
 

자세가 정확히 잡히지가 않아서 자세 잡는데에 많은 시간이 할애되었습니다. 길다란 봉에 중량을 늘리지 않은 채( 약 10kg )정도로 " 앉았다 일어서기 "를 반복하여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PT쌤이 제게 알려준 데드리프트는 루마니안 데드리프트와 가깝다고 하더군요.
사소한 것 같지만, 불완전한 자세로 인해서 운동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지 못한다는 내용을 이론적으로 자세히 들었네요;; (PT쌤이 아주 교육적이십니다. 해골을 들고 뼈와 근육에 대해서 설명을 자세히 하실 정도시니깐요)
데드리프트할때 주의할 점은 중량을 들때, 몸에 최대한 붙여서 무게중심이 몸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것을 강조하시더군요!

2
. 기구로 하는 등 + 가슴운동 30개씩 4~5 세트 정도 ( 명칭은 기억이 정확히 안납니다 )
 이 운동은 기구로 하는데 수직으로 의자에 앉아서 손의 위치를 다르게 하여 중량을 가슴높이에서 미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하면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왼쪽과 오른쪽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한 차이를 인지하기 였습니다. 저의 경우 오른쪽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달되어 있어서, 무의식적으로 오른쪽에 힘을 더 가하게 되는데,, PT쌤은 이걸 지적하시더군요.. 본인이 인지하고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노력해야된다라고 말씀을 해주셔서,,,  아주 많이 신경을 썼습니다.
기구로 등 + 가슴운동을 할때, 어려운 점은 호흡에 신경쓰지 않으면 뒤죽박죽된다는 것!!! 아주 주의해야 겠습니다.

3. 중량을 10KG놓고 데드리프트 기구 이용하기 ( 한 SET에 30회 정도 ? )

4. 벤치프레스 양쪽에 5kg씩 10kg을 놓고 한 SET에 20회 정도?
허리에 힘을 주고 등을 활처럼 휘면서 무게를 들려니, 영 불편하고 힘들더군요. 예전에는 무게를 50KG까지 올렷었던 것 같은데, 10KG도 아주 힘듭니다..^^

요렇게 2, 3, 4번을 섞어서 3 세트 정도 돌고 다니, 시간이 1시간 30분이 훌쩍 지나가더군요. 아마도 초짜다 보니 설명이 많이 들어가게 되어 시간이 더 드는 것 같기도 하는데, 만약 조금 더 단련된다면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엄청 빡쌔질 것 같네요..^^

5. 마무리 운동으로 빠르게 걷기 10분

과거에 헬스장을 꾸준히 다녀서 1~2년 정도 다녔었는데, 정말 자세는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 지금 받고 있는 운동들은 나중에 중량을 늘릴 때 반드시 필요한 근육인 허리, 허벅지 뒤쪽, 등근육, 이 위주가 되는 것 같습니다. 덧붙이면 여기에 다리의 유연성 까지...

헬스를 꾸준히 하려면, 자세교육을 기초부터 받는게 꼭 필요할듯!!!!

오늘 일기 끝!!!!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