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잊을만 하면 종종 나타나는 원인 모를 통증...

나만이 느낄수 있는 왜 그런 통증들 있지 않으세요???

어느 한곳이 집중적으로 아픈것이 아닌 특정 부위전체에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여러 신체 부위들 중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하게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원인을 찾기 위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바람직하겠으나.... 서서히 조금씩 일정하지 않게 통증이 온다면  보통 복부,배에 통증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복부 내의 장기들과 연관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질환-

여성들께서 왼쪽 아랫배 통증을 느낀다면 자궁쪽의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랫배 쪽에는 각종장기 난소 자궁 과 같은 여성의 중요한 기관이 자리 잡고 있는데 자궁질환으로 자궁근종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다양한 원이이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 변비 등으로 일시적인 장운동이 문제가 되어 통증이 나타날수도 있지만 설사 , 방귀 등의 증상을 동반한다면 장이 꼬이는것 같은 유형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담적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담적이란 폭식, 급식, 과식이원인 되어 위가 딱딱하게 굳고 붓는 질병입니다.

담적은 초기에는 다소 가벼운 위장병을 유발하지만 심해질경우 당뇨, 두통, 관절염등 다른 신체부위에 영향을  줄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요로결석-

소변이 나오는 통로에 딱딱한 결석이 생겨 꽉 막혀 왼쪽 아랫배통증을 일으키는 요로결석은  고통이 출산의 고통과 맞먹을정도로 엄청나다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극심한 통증과 함께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온다면 요로결석을 의심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염증성 질환-

늑막염이나 신장염 같은 염증성 질환도 왼쪽 아랫배통증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염증성 질환에 걸린 사람이 기침을 할때 왼쪽 아랫배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