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콩, 렌틸콩 요리법, 렌틸콩다이어트 모두 정리





얼마전 마트에서 우연히 보게된 렌틸콩! 귀엽고 이쁘게 생겨서 전 씨앗인줄 알았어요~

그런데...그게 콩이더라구요~~~ 렌틸콩!!!^^

렌즈를 닮았다 하여 렌즈콩이라도 불리우는 렌틸콩은 세계5대 건강식품 중의 하나라도 하네요~













세계5대 건강식품

1. 스페인 올리브오일

2. 일본의 낫토

3. 그리스의 요거트

4. 인도의 렌틸콩

5. 자랑스러운 한국의 김치







렌틸콩 렌즈콩 먹는법

인도의 콩! 렌틸콩은 카레 또는 수프 형태로 만들어먹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럽에서는 렌틸콩 렌즈콩을 스튜로 만들어먹거나 삶아서 채소와 함게 섭취 한다고 합니다.




렌틸콩 다이어트

렌즈를 닮은 렌즈콩은 비타민 B, 아연, 엽산, 철분 그리고 각종 무기질과 섬유질이 아주 풍부한 식품입니다.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 가량이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임산부에게도 좋으며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식품입니다.

개그맨 김경진씨의 여자친구로 유명해진 개그맨 양해림씨는 무려 렌즈콩을 먹어서 50일동안 12kg 을 감량했다고 하여 화제가 되었고 또 제주도의 소길댁으로 유명한 이효리씨의 아침식단으로도 알려져 화제가 된 렌틸콩!!!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렌틸콩 다이어트 식단!

찐감자, 찐고구마, 찐계란, 삶은 렌틸콩, 방울토마토 이렇게 하루 한끼 정도는 운동후 드신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하게 다이어트 식단으로 렌틸콩 다이어트 식단을 원하신다면

샐러드에 곁드려 드셔도 좋으며 현미밥과 함께 렌틸콩을 넣어드신다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콩을 안좋아하시는분들 은~~~근히 많으시죠? 남녀노소에게 좋은 렌틸콩!!!


아이들도 먹고 어른들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렌틸콩 요리법 알아볼게요~


1. 렌틸콩 1공기에 물 2공기를 넣고 함께 삶아주세요

2. 센 불에서 14분~20분 정도 푹 삶은 후 5분분간 뜸 들여주세요

3. 발사믹 소스 3큰술에 간장1큰술을 넣고 삶은 렌틸콩에 뿌려 먹으면 됩니다.


또한 샐러드, 덮밥, 수프 등 다양하게 먹는다고 합니다.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3분 요리도 발견했어요 ㅎㅎ

집에서 카레로 만들어먹으면 되겠죠?^^ 참고해보세요~~~^^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