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추워졌다고 옷을 두껍게 입을 터이니 살뺄 필요 없다구요???

천만에 말씀요...ㅠㅠ 겨울옷도 핏하네 나와서 맘놓고 먹을수 있는 계절도 아니고 그렇다고 살 안빼고 멍때리고 있을 시기도 안닌듯해요...ㅠㅠ 이러다 더 뿔어버릴 내 뱃살과 지방들이 내몸과 같이 하나가 되어버리기 전에 어서 다이어트 계속 해야겠어서요....


그래서 알게된 바질씨앗!!!


다이어트로 인기식품으로 알려진 바질씨앗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바질씨앗이란???


바질씨앗은 식이섬유소가 가득해 물 속에 들어가면 끈끈한 물질로 변하는 성질을 갖구 있답니다.

바질씨앗을 섭취한 후 위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져 포만감이 오래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대장까지 내려가는 시간이 오래걸리면서 끈끈한 단백질 성분이 대장, 소장에 붙어 있는 나쁜 독소까지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디톡스 효과까지 볼수 있는 바질씨앗은 요즘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딱인 다이어트 식품인듯합니다.



바질에는 비타민E 의 한 종류인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제로 심근경색증, 협심증,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을 해준다고 하며 우리 몸속에 필요한 무기질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바질씨앗은 변비개선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바질씨앗 먹는법???

기본적으로 밥숟가락으로 1스푼을 물에 불려서 먹는데요 물에 담가 놓으면 10분정도 후에 올챙이 알처럼 불려집니다.  그런데 맛이 너무...ㅠㅠㅠ 별로라서...이런식으로 드셨다가는 실패하실 경우가 더 큽니다.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 그리고 샐러드에 뿌려서 드시면 맛있고 간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바질씨앗 섭취시 주의할점???

바질씨앗은 충분한 물과 함게 섭취하지 않으면 씨앗이 윗 속의 채엑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위장통증을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임산부들이나 모유수유 중이신 분들은 삼가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