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남녀 노소 구분없이 탈모때문에 걱정이 많은 시대와 환경에서 사는듯합니다.

중년의 남자들만이 탈모가 나타나는줄 알았는데 요즘엔 젊은 사람들도 그리고 여자들도 정수리에 듬성듬성 탈모현상이 나타나는걸 종종 볼수 있는듯해요...

그래서 오늘은 탈모에 관련된 어성초 발모팩에서 포스팅해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어성초 발모팩에는 어성초 뿐만 아니라 자소엽과 녹차건초가 들어가 발모팩 효과를 누릴수 있다고 하는데

각각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성초 효능

- 잎에서 생선비린내가 나서 어성초라는 이름이 붙혀졌다고 하는데요 해열, 종기, 탈함, 독을 없애고 중금속을 해독하며 피를 맑게 해줘 염증을 없애고 이뇨작용을 이롭게 한다고 합니다.


자소엽효능

- 자소엽은 자주빛을 띄고 진한 쑥향과 매운맛이 나는 특징이 있으며 한방에서는 몸 안의 기를 조절해주는 전통약초로 사용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혈을 조화롭게 하고 비위를 따뜻하게 하여 통증과 기침을 멎게 하고 임신분의 구토와 태동불안 그리고 해산물의 독을 풀어주고 뱀이나 개에서 물린 상처도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녹차건초효능

- 녹차는 탈모를 막아줘 두피건강을 좋게 하며 탈모를 유발시키는 유전자에 DHT란것이 있다고 합니다. 녹차안에 함유된 카테친이라는 성분이 탈모를 유발하는 유전자를 억제시켜서 탈모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어성초발모차와 어성초 발모팩 만드는법 알아볼까요???




어성초발모차

-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대1대1 비율로 물1.5리터 를 넣고 한시간 동안 상온에 둡니다. 이를 한시간 동안 뚜껑을 연 채로 약한 불에 달이면 발모차가 완성됩니다. 발모차를 아침, 저녁으로 100ML 씩 공복에 음용하면 탈모에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어성초 발모팩

-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을 2대1대1 비율로 잘게 잘라 용기에 넣고 증류수1.5리터를 넣은 후 뚜껑에 공기 구멍 서너개를 뚫어서 뚜겅을 덮어 봉한후 3개월간 서늘한곳에서 발효시키면 발모팩이 완성이 됩니다.

발모팩은 아침이나 저녁에 머리를 감은 후 , 두피가 촉촉한 상태에서 뿌려줘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발모팩 만들시 주의 할점은 꼭 어성초는 생 어성초를 사용해야 하며, 건 자소엽과 건 녹차잎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생어성초에는 미네랄이나 좋은 성분이 더 많이 들어있어 꼭 생어성초를 사용해야 하지만 자소엽과 녹차는 말렸을대 미네랄이나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꼭 말린것을 사용하는것이 더 좋겠습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