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강, 미강가루 효능 모두 정리


최근에 아는분께서 미강 을 먹어보라 권유하셔서 미강이 뭔지 궁금해졌어요~

미강이 무엇인지....그리고 미강가루가 어떤 효능이 있는지 포스팅 해드릴게요



미강이란???

쌀을 도정할때 나오는 쌀겨와 쌀눈을 미강이라고 말합니다.

다들 현미 좋다는건 아시지만 먹는 식감이 그닥 좋지 않다 하여 많은 분들이 아직도 현미밥을 꺼려하시는분들이 계세요... 그렇지만 미강은 현미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서 섭취가 쉽기때문에 누구다 드시기 편하실꺼에요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는 장의 소화흡수를 도와 변비가 있는분이라면 도움이 되어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줘 장내 독소배출을 도와줍니다.

이런 현미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미강은 쌀눈 다시말해 배아가 주로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루형태로 주로 판매가 많이 된다고 하니 음식물에 넣어 먹거나 우유에 타서 데워드셔도 좋습니다. 

또한 밀가루와 미강가루 그리고 물을 섞어 팩을 하면 피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성분들께서는 꼭꼭 알고 있어야겠죠???



자 그럼 미강가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미강가루 효능

1. 해독작용

- 농약, 중금속 제거성분인 휘신산이 다량함유 되어 있어 우리 몸의 중금속과 잔류농약물을 해독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 미강에는 혈액순환을 좋게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자연치유력을 활발하게 만들어줄뿐만 아니라 혈액을 알카리성으로 보존하며 체네 노페물이나 유해금속을 배출시켜준다고 합니다.


3. 피부 미용

- 미강가루로 팩을 하면 피부에 영양공급 뿐만 아니라 미백효과, 그리고 주근깨 , 피부노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마지막으로 위장병, 신장병, 감기, 고혈압, 저혈압, , 간장병등이 호전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며 식욕부진, 두통, 신후회복, 갱년기 등 생리불순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