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떨림/눈떨림현상의 원인과 마그네슘 관계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밑떨림/눈떨림현상이 나타난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한번씩 잊을만하면.. 눈밑떨림 눈떨림 현상을 느끼곤 해요...

음...누구한테 보여줄틈도 없이 눈 밑이 파르르~~~ 떨렸다가 다시 그 현상이 잠잠해지곤 하죠...

처음엔 그냥... 근육의 자연스러운 현상인듯했는데...그게 아니더군요....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여 생기는 현상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눈밑떨림/ 눈떨림 현상의 원인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릴게요




























눈밑떨림/눈떨림현상의 원인


1. 마그네슘 부족

-우리 몸에 마그네슘과 철분이 부족하면 눈밑떨림 또는 눈떨림현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우리몸의 신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역할을 함으로 늘 충분하게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2. 눈 피로

- 눈밑떨림 및 눈떨림현상은 기본적으로 눈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피로가 누적되어 발생되는 경련현상입니다. 요즘 우리눈은  TV 컴퓨터 스마트폰에 많이 노출되나 보니 눈에 발생되는 피로가  장시간 노출되어 시력까지 저하시킬수 있습니다.


3. 숙면부족과 피로누적

- 과도한 업무로 인해 제시간에 숙면을 취하지 못함으로 피로가 누적되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눈떨림 현상이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숙면을 취할수 있는 수면시간은 밤10시 전에 잠자리에 드는것이 좋겠습니다.









눈떨림현상/눈밑떨림 현상 해결 방안


- 칼륨과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한다.

눈떨림현상/눈밑떨림 원인은 체내에 마그네슘 과 칼륨이 부족하여 생기는 원인중의 하나 입니다.

마그네슘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함으로서 눈밑떨림/눈떨림현상 에 효과를 볼수 있을것입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힌우유, 바나나, 연어, 넙치, 청어, 대구 그리고 호두,은행, 아몬드, 잣이 많이 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 사용 줄이기

아무래도 눈의 피로가 쌓이면 눈밑떨림 /눈떨림현상은 계속될수 있으니 스마트폰이나 TV 컴퓨터 사용을 줄임으로써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생활습관을 유지 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눈밑떨림/눈떨림현상의 원인과 마그네슘 관계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