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목이란] 마가목 효능/ 마가목 부작용 모두 정리




오늘은 남녀노소 어른아이 할것없이 좋다고 하는 마가목 나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가목이란???

마가목은 매운성질을 가지고있고 맛은 달고 쓰며 열매와 나무껍질은 약용으로 쓰이는 나무라고 합니다.

마가목은 산삼에 비교될만큼 엄청난 효능이 있어 기침이나 가래등 기관지에 좋은 효과가 있고 옛날부터 지금까지 약재로 사용되어 마가목을 달여서 먹어도 좋고 열매를 먹어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자 그럼 마가목의 효능이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요?





















마가목 효능

류마티스관절염, 괴혈병, 갈증, 기침, 페결핵,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습진, 천식, 위염, 중풍,유선염, 불면증, 정신분열증등에 효능과 있습니다.




-성장기 또는 어른들 남녀노소 누구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게 마가목효능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 또는 성장을 위해 먹어둔다고 합니다.



-기침이나 가래가 오래갈경우 마가목을 달여마시면 기침이나 가래를 삭이게 해준다고 합니다.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비염등 호흡기쪽 질환이 있다면 마가목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어 하체의 피 흐름을 좋게 하여 손발저림,부종예방, 동맥경화,고지혈증,뇌졸증 등 혈관계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남성의 정력강화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알레르기성피부염, 두드러기, 습진 ,아토피 등 다양항 피부질환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가목을 멀리해아하는 사항

-마가목은 찬성질이기 때문에 수족냉증이이 있으신분들은 오래 복용은 피하는거시 좋습니다.

- 마가목 복용시 입맛이 떨어지고 구토가 일어날수 있어 위장장애가 있으신분들은 삼가하시는게 좋습니다.

-현기증이나 빈혈이 있는사람은 마가목 복용시 두통과 어지럼증이 있을수 있으므로 복용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마가목이란] 마가목 효능/ 마가목 부작용 모두 정리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