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정말 잘 먹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한건지 기초대사량이 많은건지...

정말 위 사이즈가 큰편인듯합니다.

소화도 잘 시키는 편이긴한데... 최근에 들어서 예전처럼 먹는대도 속이 답답하고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소화불량 느낌이 더러 느껴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 소화불량에 좋은음식이 뭐가 있을까???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님들도 저처럼 소화가 잘되는음식으로 많이 먹을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하하!!




인삼

인삼은 위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 하겠습니다.



생강

생강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시켜 위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소화불량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 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인삼과 생강은 함께 달여서 달인 그 물을 마실경우 더부룩한 속을 잠재워 줍니다. 평소에 위가 좋지 않다거나 소화불량이 심하다 느낀다면 인삼과 생강을 함께 달여서 드시면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매실

매실은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속이 불편하거나 체 했다고 느낄경우 많이들 찾는 음식입니다.  

옛날엔 소화제 같은 약이 없던시절! 소화가 잘 안될때 먹었던 음식이며 매실 액을 물에 타서 먹거나 매실청을 먹어 소화불량 또는 급성 체로 인해 불편할때 효과를 봤던 음식입니다.

매실은 위액 분비 촉진 효과가 있어 소화가 정상적으로 될수 있도록 해주며 위산이 과다할경우 조절해주는 역할도 해주는 음식이라 하겠습니다.



늘 어른들은 소화되게 배좀 먹어라~ 먹어라 하셨던 말씀이 기억납니다. 그정도로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하겠습니다.

배는 무와 비슷하게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가 있어 식후에 즐기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음식입니다.

배에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며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무우

무우를 날로 먹는걸 좋아하지 않지만..어른들은 요리를 하면서 무를 썰어 잘 드셨던 기억이 납니다. 무우를 드신후 트림을...꺼~억!!! 그 트림은 바로소화가 잘되었다는 뜻이죠!!!

효과를 바로 볼수 있는 음식입니다. 

무우에 들어있는 소화효소로 인해 소화불량에 큰 효과를 볼수 있을정도로 많은 소화 효소가 들어있습니다.

우리는 통상 고깃집에서 쌈무에 고기를 싸먹죠???

왜겠어요~~~ 소화 잘되고 고기 많이 먹으라는 지혜로운 고기 먹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최고의 궁합음식인셈이죠!



사과

사과에는 펙틴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속이 불편할때 그 불편함을 해소해줄정도 이며 위장 운동을 도와 소화에 큰 효과를 나타내는 음식입니다. 또한 펙틴은 위장을 강하게 만들어주며 소화불량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해주는 역할까지도 해줍답니다. 

사과는 아시죠?^^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사과!!! 사과는 알카리성 과일이므로 저녁에 드시는걸 삼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외에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들 나열해보겠습니다.


소화가 잘되는 음식/속이 편안한 음식/소화불량에 좋은 음식


옥수수, 포도, 요구르트, 라즈베리,블루베리, 씀바귀, 감자, 마, 크랜베리, 블랙베리, 무화과, 파인애플, 브로콜리, 양배추, 호박, 부추, 마늘 함초 씀바귀, 버섯, 계피, 보리스 열매 등등등


소화가 잘되는 음식/소화불량에 좋은 음식을 찾기 보단 먹기 편하다고 패스트 푸드나 인스턴트 또는 밀가루 음식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위가 불편하고 소화가 안되기 마련이며 소화불량이 지속되는 지름길의 음식입니다.


이런음식들을 멀리 하기만 해도 우리 위는 소화가 잘 되고 소화불량 느끼지 않게 되고 속이 편안한 위로 만들어질꺼라 생각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