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나오는 좋은기운으로 힐링 하고 싶다고 느낄때? 어떤나무가 생각나세요???


전 자연스럽게 편백나무가 생각나더라구요...

예전에 편백나무 숲에 다녀왔던적도 있지만... 숨을 쉬면 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 팍~ 팍~~~^^


그래서 오늘은 편백나무 효능의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편백나무는 사람 몸에 이로운 피톤치드를 내뿜는것으로 유명하죠??? 산림욕 또는 아토피 치료에 많이 이용되고 일본에서는 히노키 라 불리우며 목욕탕 자재 또는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인성, 내수성이 강해 고급목재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편백나무 효능의 관한 몇가지 정리!!!


1.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안정

편백나무에는 과도한 업무와 피로로 인한 우리 몸에서 스트래스 유발되는 원인중의 하나인 고르티졸 호르몬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편백나무 가지에서 풍기는 독특한 향은 매우 상쾌해 기분은 전환시켜주고 몸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가 많은 우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숙면 유도 및 불면증개선

편백나무 가지에서  풍기는 향은 우리 몸의 중추신경계를 자극시켜 평소 불면증으로 불편을 격는 사람들의 증상을 개선 및 도움을 주며 심신을 편안하게 해 숙면을 유도하며 수면의 질까지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심페기능 강화

산림욕은 심페기능 강화에 좋다고 하죠?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 요즘 산림욕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그중 산림욕하기 가장 으뜸인 나무는 편백나무라고 할수 있습니다. 


4. 향균작용 및 면역력 강화 (천역항생제)

편백나무는 강한 향균력을 갖고 있어 세균이 체내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도와주며 항원에 대한 항체를 생성시켜주어 체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아토피 피부 및 피부질환 개선

아토피 피부를 지닌 아이를 둔 부모라면 잘아실꺼에요. 저도 본적이 있는데 2세? 정도 된 아이인데 다 벗겨놓고 편백나무숲에서 산림욕을 하게 하더라고요...

그렇죠~편백나무는 아토피 피부 또는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치료제입니다. 강한항균력은 피부 질환으로 인한 가려움을 진정시켜주고 외부로부터 세균침투를 막아주어 민감성 피부 질환 또는 아토피 피부 질환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