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하게 되면 조심해야 할것들이 참 많죠...

그중에서도 먹는것이 가장 조심해야 할것중의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임신하게 되면 입덧으로 인해 먹고 싶었던것도 못먹게 되고

또 먹고 싶어도 속에서 받지 않아 못먹고..ㅠㅠ

평소 즐겨 먹던 커피도 아무래도 맘편하게 즐겨 마실수도 있는노릇이니..

참으로 임신하는 날부터 출산하는날까지 엄마가 되는것이란... 위대한듯합니다.


자 그럼 오늘은 임산부가 마시면 좋은차! 임산부에게 좋은차 포스팅해드릴게요~


임산부들 커피, 라떼, 마끼야또 마시고 싶어도 당분간은 참아주세요! 뱃속의 태아를 위해서요!

건강한 아이를 만나는 그날까지  임산부에게 좋은차! 임산부가 마시면 안되는차 포스팅 해드릴게요





















임산부에게 좋은차




루이보스차

스트레스 완화, 변비예방에 효과적인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가에 추천하며 비타민C 와 E가 풍부해 철, 아연, 칼슘, 칼륨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합니다. 





보리차

수분보충에 효과적인 보리차는 붓기도 가라앉히고 노페물 배출도 도와 임산부들이 평소에 주로 생수보단 보리차를 마시는걸 추천합니다.




유차자

비타민이 많은 유차자는 감기에 걸렸다면 유차자가 효과적이겠습니다.

그렇지만 임신성 당뇨가 있는 임산부는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현미차

지방, 단백질, 비타민, 철분, 인, 칼슘, 섬유질이 풍부한 현미는 임신중독중, 임산부변비 등 임신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문제들을 미리 예방해줄수 있는 차 입니다.




둥굴레차

맛과 향이 아주 좋은 둥굴레는 신선초라 불릴정도 이며 팔다리가 아프거나 식은땀 또는 열이 날때 마시면 좋겠습니다.




매실차

구연산, 사과산, 유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매실은 피로회복과 피부미용, 해독, 살균 작용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그리고 구연산은 우리 몸의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시켜 몸밖으로 배출시켜줌으로써 해독 살균작용을 도와줍니다.




대추차

단백질, 당류, 유기산, 점액질, 비타민, 칼륨, 철분, 칼슘, 인등이 함유되어 있는 대추는 뱃속의 태아가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도와주며 임산부 몸도 보호해주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오장을 보호하고 빈혈 식욕부진, 불면증, 두통 감기에도 효과적입니다.





오미자차

기침과 천식에 아주 좋은 오미자는 비타민 A 와 비타민C가 풍부해 기간지염에 좋은 차 입니다. 감기예방 및 피로회복에도 좋아 마시면 좋겠습니다.


임산부가 피해야 하는 차




녹차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그 함유량은 적어 하루에 1잔 정도는 괜찮지만 녹차는 체내에 철분흡수를 방해 합니다. 그러므로 주의해서 마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칡차

칡은 따뜻한 성분으로써 임신을 하게 되면 임산부의 체온상승과 칡의 따뜻한 성분으로 인해 체내온도가 올라가 유산될수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철의 흡수를 방해하며 변비를 일으킵니다.




율무차

율무는 태어에게 필요한 수분이나 지방질을 제거하게 되어 위험이 따를수 있습니다.




생강차

부종을 제거하고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차이지만! 태아의 태열이 발생할 확율이 높아 임산부가 피해야 하는 차입니다.



임산부님들!!! 이제 커피 아닌 내가 마실수 잇는차! 마셔도 되는차!!!

미리 숙지하셔서 즐거운 티타임 즐기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